한국광고문화회관 소개
한국 광고산업, 문화, 그리고 교육의 중심, 한국광고문화회관
한국의 근현대 광고는 19세기 후반 개항기와 함께 시작한 이래 100년을 훌쩍 넘어섰고, 이제는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광고대국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100년이 넘는 한국 근현대 광고가 21세기 문화 · 예술, 정보 · 기술의 시대에 모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생활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국광고문화회관은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광고문화회관은 광고를 사랑하는 모든 광고인들에게는 광고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되며, 한편 생활 속에서 광고를 접하며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광고의 참가치를 이해하는 교육 · 체험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여가와 휴식의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설립목적 및 연혁
2006년 개관한 한국광고문화회관은 광고인들에게 광고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광고문화회관 건립목적
- 광고인들에게 광고정보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공익적인 교육ㆍ문화 인프라 시설 구축
- 일반인들에게 광고를 이해할 수 있는 교육 공간이면서 삶의 활력소가 되는 휴식ㆍ여가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 광고의 순기능 홍보를 통해 방송과 광고의 이미지 제고
광고문화회관 연혁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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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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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5 문화관광부로부터 광고회관건립 기본방향 통보
05.25 한국광고문화회관 건립에 관한 규정 승인
06.01 건설본부 출범 및 한국광고문화회관 건립추진위원회 구성
-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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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9 송파구청으로부터 최종 건축허가 득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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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8 건물 준공검사 필
05.03 입주식 행사
11.08 개관식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