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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 제목
    [광고경기 전망지수(KAI) 2021년 07월 전망보고서]
  • 번호
    492
    작성일
    2021-11-17
    작성자
    관**
    조회수
    478

7월 광고시장 보합세

- KAI 101.7, 지상파TV 강보합세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2021년 7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발표했다. 7월 KAI는 101.7로 보합세를 유지한 가운데 지상파TV와 온라인?모바일 지수가 타 매체 대비 높게 나타나 전월의 광고비 수준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6월 동향지수는 107.1로 전망지수(103.5)를 초과해 지난달 보수적으로 예측했던 6월 전망치보다 다소 많은 광고비 집행이 이루어졌음을 보이고 있다.

 

업종별로는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교육 및 사회복지서비스, 주류 및 담배 등의 업종에서 6월 대비 7월 광고비 집행이 늘어나는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예산 증액 사유로는 성수기 집행(교육_입시모집 홍보), 신제품 출시 관련 캠페인 집행(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등으로 답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450여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미만이 된다. 또한 종합 KAI는 각 매체별 지수를 평균한 값이 아니고 매체 구분 없이 총광고비 증감여부를 별도로 물어본 것이다.

 

 본 조사자료는 방송통신위원회 정부혁신 실행계획에 따라 공공데이터로 제공되어, 코바코 통계 시스템 (adstat.kobaco.co.kr) 및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덧붙임> 2021년 7월 KAI 조사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