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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기전망지수 보고서

신뢰할 수 있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조사

  • 제목
    [광고경기 전망지수(KAI) 2022년 11월 전망보고서]
  • 번호
    575
    작성일
    2022-10-2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61

카타르 월드컵과 함께 광고업계도 ~한민국!”

-  KOBACO KAI 11월 100.7, 축구 중계 대비 음식/주류 광고 확대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사장 이백만)는 2022년 11월의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100.7로 발표했다.

 

11월 KAI 종합지수는 100.7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101.6으로서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3), 지상파TV(101.6), 케이블TV(101.6)의 광고비가 10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10월 광고주가 실제로 지출한 광고비를 집계한 동향지수는 106.3으로 조사돼전월에 조사한 10월 전망치(99.3) 대비 대폭 증가한 광고비 수준을 보였다. 

 

업종별로는 치킨맥주 등의 음식 및 숙박운수서비스(116.7)’, ‘주류 및 담배(107.7)’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광고주들은 다음달 광고비를 확대하는 이유로 ‘2022 카타르 월드컵 시즌 대비 신규 광고 캠페인 집행을 꼽았다. 

 

본 조사자료는 공공데이터로 제공되며, 코바코 통계 시스템(adstat.kobaco.co.kr)

및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kr)에서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또한 매체별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덧붙임> 2022년 11월 KAI 조사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