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국내외 OTT 서비스 시장 현황 및 규제정책 연구(정두남)
  • 번호
    214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정두남
    연구년도
    2020
    출간일
    2020-01-28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2219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및 주요 내용

 

Ⅱ. 국내 OTT 시장 현황

1. 국내 방송시장의 진화

2. 국내 OTT 시장 현황

3. 글로벌 OTT의 국내 시장 진출 전략

4. 글로벌 OTT의 등장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Ⅲ. 국내 OTT 규제정책

1. 현행 방송법의 특징과 한계

2. 통합방송법안에 따른 OTT 규제정책 방향

 

Ⅳ. 해외 주요국  OTT 시장 현황

1. 미국 OTT 시장 현황

2. EU

3. 영국 OTT 시장 현황

4. 프랑스

5. 독일

 

Ⅴ. 해외 주요국  OTT 규제 현황

1. 미국

2. EU

3. 영국

4. 프랑스

5. 독일

 

Ⅵ. 결론 및 제언

1. 연구 결과

2. 결론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