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및 기타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및 주요 내용
Ⅱ. 국내 OTT 시장 현황
1. 국내 방송시장의 진화
2. 국내 OTT 시장 현황
3. 글로벌 OTT의 국내 시장 진출 전략
4. 글로벌 OTT의 등장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Ⅲ. 국내 OTT 규제정책
1. 현행 방송법의 특징과 한계
2. 통합방송법안에 따른 OTT 규제정책 방향
Ⅳ. 해외 주요국 OTT 시장 현황
1. 미국 OTT 시장 현황
2. EU
3. 영국 OTT 시장 현황
4. 프랑스
5. 독일
Ⅴ. 해외 주요국 OTT 규제 현황
1. 미국
2. EU
3. 영국
4. 프랑스
5. 독일
Ⅵ. 결론 및 제언
1. 연구 결과
2. 결론 및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