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및 기타

메인 컨텐츠

연구보고서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 제목
    광고산업 발전을 위한 진흥방안 연구
  • 번호
    218
    작성일
    2021-10-12
    연구자
    박종구, 강신규, 권예지
    연구년도
    2020
    출간일
    2021-07-08
    출처
    KOBACO
    작성자
    관**
    조회수
    1162

1. 서론

    1. 연구배경과 목적

    2. 연구내용

    3. 광고산업 진흥사업 추진 방향

2. 광고산업 진흥 필요성

   1. 광고산업 진흥 관련  부처 소관 업무

   2. 미디어.광고 관련 관계부처 합동 종합정책

   3. 타 산업 진흥법 제정이유 검토

   4. 소결: 광고산업을 왜, 그리고 어떻게 진흥해야 하는가?

3. 해외광고산업 주요정책

    1. 미국

    2. 영국

    3. 중국

    4. 소결

4. 광고산업진흥사업 추진과제

    1. 관계부처 합동 광고산업 진흥 종합발전계획 수립

    2. 미디어.광고 정책.산업 조사연구 확대

    3.  국정홍보 효과 제고

    4. 공정환경 조성을 위한 기반 마련

    5. 중소기업 혁신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 강화

    6. N스크린 통합 시청데이터 구축

    7. N스크린 통합 광고노출 데이터 구축

    8. 맞춤형(어드레서블) TV광고 활성화

    9. 차세대 미디어.광고 전문인력 양성

5. 광고산업 진흥사업 수요조사

    1. 조사설계

    2. 코로나19가 광고산업에 미친  영향에 대한 인식

    3. 광고산업 진흥인식 조사 결과

    4. 추진과제별 수요조사 결과

    5. 기대효과

6. 결론

    1. 광고산업에 대한 '범정부' 차원의 정책적 주목 필요

    2. 광고산업 진흥을 위한  KOBACO의 공적책무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