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및 기타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1. 서론
1. 연구배경과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및 구성
3. 연구방법
2. 광고산업 문헌 검토
1. 광고산업의 특성과 연구 배경
2. 미디어 환경의 변화
3. 광고산업에서 불공정. 불투명 거래 관행
4. 불공정 거래 방지와 '사팽법'의 교훈
5. 광고 심의기관의 불건전 광고 규제 현황
6. 광고산업의 지속성장과 건전성 개념의 고찰
3. 광고 관련 법령과 불건전 광고
1. 광고 관련 법령의 검토
2. '표시광고법'상 부당한 광고행위
3. 불편광고
4. 유해광고
5. 소결 및 연구문제
4. 광고산업의 대내 건전성 조성 방안
1. 질적 연구방법
2. 전문가 대상 심층면접 방법
5. 광고산업의 대외 건전성 조성 방안
1. 조사방법과 조사내용
2. 분석결과
6. 결론 및 논의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결과의 활용을 위한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