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및 기타
미디어 및 광고 산업에 대한 심층 연구 보고서
번호 | 제목(연구과제명) | 연구자 | 연구년도 | 출간일 | 첨부파일 | 출처 |
---|---|---|---|---|---|---|
198 | 글로벌 경쟁시대 국내 광고산업 영토 확장방안:광고산업 수출입 개념정립 및 해외진출 확대를 중심으로 | 강신규, 노창희, 이경미 | 2022 | 2022-1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7 | K-OTT 플랫폼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방안 연구 | 김도경, 백현미, 고채은, 박지은 | 2022 | 2022-1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6 | 2021년 문화콘텐츠 다양성 교육커리큘럼 개발 및 시범교육운영 연구 | 우형진, 김광재, 박세진, 송현진, 서영택, 박지은, 김종화, 이승경 | 2021 | 2021-1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5 | 2021년 문화콘텐츠 다양성 조사연구 | 서영택, 전범수, 유홍식, 홍원식, 박혜성, 김두이 | 2021 | 2022-0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4 |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광고이용자 권익향상 방안 | 권예지, 이경미, 편미란 | 2021 | 2022-01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3 | 미디어 광고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신유형광고 진흥방안 | 강신규, 이해수 | 2021 | 2021-12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2 |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응한 국내 미디어 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 성윤택, 황현정 | 2021 | 2021-10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1 | 공공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방안 | 권예지, 편미란, 윤성인 | 2021 | 2021-0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90 | 광고산업의 포용적 성장을 위한 육성방안 연구 | 박종구, 이시훈, 변상규, 이해수 | 2021 | 2021-07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
189 | 광고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건전성 확보 방안 연구 | 김병희 | 2020 | 2021-07-08 | KOBAC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