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색안경 |
---|
(자막) 학력만 보면.. |
대분류 | 인권/노동/복지 |
---|---|
소분류 | 공정채용/고용안정 |
제목 | 색안경 |
제작연도 | 2004 |
광고회사 / 제작사 | 아나기획 |
감독 | 강민영 |
배경음악 | Salut d'amoure |
기획의도 | o 우리 사회에는 무의식적으로 차별과 불평등이 존재하고 있다. 주위를 둘러보면 편협한 시선과 편견으로 마이너리티에 있는 사람들은 단지 사회적 약자라는 이유만으로 기회의 평등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o 이번 시안은 '편견을 버리고 동등한 기회를 부여하자'라는 취지 아래 모든 사람들이 능력으로 인정받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는 의도로 기획됨 |
구성 및 표현 | o 면접관 앞에 학력, 여성, 장애 등으로 대변되는 사회적 소수층의 피면접관 모습 o 각각의 컷에 맞는 자막 및 나레이션 '학력만 보면 볼 수 없습니다' / '성별을 따지면 볼 수 없습니다' / '장애만 문제 삼으면 볼 수 없습니다' o 나레이션 후에 능력이 강조되는 자막과 함께 편견을 벗어던지라는 상징적 모습(선글라스를 벗어던짐)으로 구성됨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