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봄의 시작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봄의 시작

(엄마) 오늘도 늦어요?
(아빠) 요즘 회사 일이 많아져 가지고
(엄마) 갑자기 일이 많아졌네
(아빠) 그러게, 좋지 뭐
(엄마) 조심해서 해요

(딸) 엄마! 꽃!
(엄마) 어디?

(아빠) 오 정말 꽃이네

(내레이션)
겨울이 끝나면 찾아오는 봄처럼
우리 경제에 새로운 희망이 찾아옵니다

(딸) 쑥쑥 자라라 꽃님아!

(자막, 내레이션)
대한민국의 내일은 봄입니다.

(자막,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일기 읽는 톤)

(딸)
오늘, 우리 집 마당에 꽃이 폈다
노란 꽃봉오리가 예쁘게 쏘옥 나와 있었다
추운 겨울동안 꽁꽁 얼어 있더니
이렇게 예쁘게 피려고 그랬었나보다
엄마, 아빠는 이제 봄이 오려고
그런다고 하셨다
꽃님아, 꽃님아 쑥쑥 자라라!

(내레이션)
겨울이 끝나면 찾아오는 봄처럼
우리 경제에 새로운 희망이 찾아옵니다.
대한민국의 내일은 봄입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봄의 시작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경제/산업
소분류 경제 침체 극복
제목 봄의 시작
제작연도 2005
광고회사 / 제작사 휘닉스 커뮤니케이션즈
감독 정한솔
배경음악 '봄이 오는 길'
기획의도 경제불안 심리 극복 및 침체된 국민들에게 자신감을 고취하고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다는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함
구성 및 표현 출근준비를 하는 가정에서 아이들이 막 피어나는 봄꽃을 발견하고 가족들이 이를 보고 기뻐하는 모습을 통해 조금씩 살아나고 있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봄과 봄에 피는 꽃인 크로커스로써 은유적으로 표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