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고맙습니다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고맙습니다

(자막) 장바구니 챙겨가기
(내레이션)
자연이 좋아하는 일을 당신께
"고맙습니다"

(자막) 건건지 분리수거하기
(내레이션) "고맙습니다"

(자막) 등산시 쓰레기 되가져오기
(내레이션) "고맙습니다"

(내레이션)
자연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당신께
자연이 인사를 합니다
"고맙습니다"

공익광고협의회
한국방송광고공사

(엄마) 장바구니 챙겨야지~

(내레이션)
1회용 포장지를 줄이기 위해
장바구니를 꼭 챙기시는 당신

(목소리)
고맙습니다

(아이)
건전지는 아무데나 버리면 안되지~

(내레이션)
건전지를 분리수거하시는 당신

(목소리)
고맙습니다

(아빠)
이 좋은 계곡에 쓰레기가 이게 뭐야?
우리가 주워가자~

(내레이션)
함부로 버려지는 쓰레기를
그냥 두지 않는 당신

(목소리)
고맙습니다

(내레이션)
자연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당신께
자연이 인사를 합니다

(목소리)
고맙습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고맙습니다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환경/에너지
소분류 재활용/일회용품 자제
제목 고맙습니다
제작연도 2005
광고회사 / 제작사 (주)크리에이티브 닷
감독 조봉찬
배경음악 '푸르다' (권길상 작곡/박경종 작사)를 편곡
기획의도 인간의 환경파괴로 각종 환경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러한 환경 문제들이 한 개인과 한 국가에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우리 사회 구성원 전체의 인식전환과 노력이 요구되는 문제임을 인식할 필요가 있음. 이러한 인식의 전환은 생활속에서 작은 관심으로 실천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보며, 친환경적인 생활습관이 가장 훌륭한 환경운동이라는 생각에서 접근.
구성 및 표현 1회용 포장지 대신 장바구니를 사용하고, 다 사용한 건전지는 건전지 분리수거함에 넣으며, 산에서는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의 생활 속의 작은 실천 행동들이 바로 자연이 좋아 하는 일이며, 그렇게 자연이 좋아하는 일을 함으로써 자연이 인간에게 고마움을 표시한다는 내용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