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동갑내기 생일파티 |
---|
(자막) |
(손숙) |
대분류 | 보건/안전 |
---|---|
소분류 | 헌혈/장기기증 |
제목 | 동갑내기 생일파티 |
제작연도 | 2005 |
광고회사 / 제작사 | (주)인터콤 어소시에이션 |
감독 | 최효동 |
배경음악 | ‘생일 축하합니다’ |
기획의도 | 장기기증은 절망에 처한 이웃에게 삶을 선물하는 가장 숭고한 봉사행위이자, 궁극적으로 자기희생을 새로운 생명으로 승화시키는 생명존중 사상의 발현이라 할 수 있음. 그러나 우리나라는 유교적 전통으로 인하여 아직까지 장기기증에 관한 부정적 인식이 일반적이며, 2003년 현재 국내 뇌사 장기 기증자는 인구 100만 명당 1.4명인 반면 미국 등 주요 선진국은 8~23명이라는 통계가 이를 여실히 반영하고 있음. 따라서 장기기증은 생명을 살리는 가장 고귀한 나눔의 행위라는 점을 강조하여, 장기기증에 대한 일반인의 부정적 인식을 변화시키고자 함. |
구성 및 표현 | 지난해 故 김상진씨의 실제 장기기증 사례를 바탕으로 장기기증을 받은 수혜자들이 장기를 기증받음으로써 두 번째 새로운 인생을 얻었으며, 이들의 두 번째 인생의 생일이 모두 똑같은 날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수혜자들이 생일파티를 하면서 故 김상진씨에 대해 고마워하고 자신들의 새로운 삶에 대해 감사한다는 내용.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