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한일공동캠페인-대화하자(일본)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한일공동캠페인-대화하자(일본)

(아빠)힘내! 더 힘내!
(엄마)물러서지마 힘내!
(아빠)지금이 중요해
(엄마)집중해! 집중!
(아빠)좀 더 할 수 있잖아
(엄마)딴 애들을 생각해
(아빠)포기하지마!
(엄마)정신차려
(아빠)난 널 믿어
(엄마) 열심히 해!

(아이) 으아악!
무엇 때문에 열심히 해야 하지?

(자막)
대화하자 부모와 자식으로
내일을 함께 생각하자

한일 공동캠페인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AC공공광고기구

(아이)무엇 때문에 공부해요?

(아빠) 좋은 학교에 가기 위해서지
(엄마) 좋은 회사에 가기 위해서야
(아빠) 모두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야
(엄마) 모두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이야
(아빠) 모두 너를 위해서야
(엄마) 모두 너를 위해서야

(아이)저기요 무엇 때문에 공부해야 하냐구요?

(내레이션)
대화하자 부모와 자식으로
일본 공공광고기구

(내레이션, 징글)
내일을 함께 생각하자
한일 공동캠페인

한일공동캠페인-대화하자(일본)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가정/아동/청소년
소분류 자녀 관심/교육
제목 한일공동캠페인-대화하자(일본)
제작연도 2005
광고회사 / 제작사 덴츠 오사카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한일 양국 모두 청소년 범죄, 왕따 문제, 가정과 학교에서의 가치관 확립교육 부족으로 인한 각종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청소년 관련 사회문제는 근원적으로 부모와 자식간의 커뮤니케이션 부족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음. 따라서 한일 모두에서 문제되는 부모와 자식간의 대화 단절을 극복하고 실천적인 방법으로써의 공익광고 캠페인을 전개하여 양 국가 모두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음.
구성 및 표현 아이에게 공부를 강요하는 부모의 모습을 링이라는 장소에서 선수와 스텝으로 표현. 아이가 무엇을 원하는가 보다는 부모의 뜻에 따라 아이를 강요하면서 아이가 지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그림으로써 아이가 정말로 무엇을 원하는 지를 부모 자식간에 대화로서 이야기해보자고 요구함.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