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BGM) 안치환의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자막)신문대신 던져주는 시간 6초

(남자) 할머님, 조심해서 가세요
(자막)
어르신과 함께 횡단보도 건너는 시간 23초

(남자)
김대리 어제 야근했어?
쉬어가면서 해
(자막) 후배에게 커피 타주는 시간 27초

(여학생) 잠시만요
(자막) 버스벨 대신 눌러주는 시간 4초

(자막, 내레이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시간,
하루 1분이면 충분합니다

(로고,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나래이션-남)
어르신과 함께 횡단보도 건너는 시간 16초

(남자)
어제 야근했어? 쉬어가면서 해
(나래이션-남)
피곤한 후배에게 커피 갖다 주는 시간 21초

(남자)
아가씨~여기 옷 떨어졌네요
(나래이션-남)
식당 바닥에 떨어진 외투
주워주는 시간 4초

(여자) 잠깐만요
(나래이션-남)
유모차를 위해 엘리베이터
기다려주는 시간 9초

(여자) 잠시만요~
(나래이션-남)
만원버스 하차벨 대신 눌러주는 시간 3초

(내레이션-여)
1분도 안되는 시간이 많은 사람들의
하루를 행복하게 했습니다

(내레이션-남)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시간,
1분이면 충분합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공중예절/에티켓
소분류 공공매너
제목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제작연도 2005
광고회사 / 제작사 KECC
감독 장주성
배경음악 안치환의 '사람의 꽃보다 아름다워'를 편곡
기획의도 최근 우리사회는 진정한 ‘타인에 대한 배려’ 부족으로 각종 반목과 질시가 표출되고 있는 상황임. 따라서 타인을 나와 동등한 인격체이며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서 인정하고, 내가 나를 아끼듯이 남도 아낄 수 있는 배려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회 공동체적 인식전환이 필요한 시점임. 배려받는 입장보다는 주체로서 배려를 실천 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여 따뜻한 감동과 긍정적 소구 방법을 통한 메시지 전달
구성 및 표현 남을 배려하는 작은 행동들을 시간으로 따져 보아도 하루 24시간 중 1분이면 충분하다는 데에 착안하여,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의 하루 속에서 다양한 상황들을 연출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