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
---|
(BGM) 안치환의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 |
(나래이션-남) |
대분류 | 공중예절/에티켓 |
---|---|
소분류 | 공공매너 |
제목 | 타인에 대한 배려 - 1분의 배려 |
제작연도 | 2005 |
광고회사 / 제작사 | KECC |
감독 | 장주성 |
배경음악 | 안치환의 '사람의 꽃보다 아름다워'를 편곡 |
기획의도 | 최근 우리사회는 진정한 ‘타인에 대한 배려’ 부족으로 각종 반목과 질시가 표출되고 있는 상황임. 따라서 타인을 나와 동등한 인격체이며 같이 살아가는 공동체의 한 구성원으로서 인정하고, 내가 나를 아끼듯이 남도 아낄 수 있는 배려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회 공동체적 인식전환이 필요한 시점임. 배려받는 입장보다는 주체로서 배려를 실천 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여 따뜻한 감동과 긍정적 소구 방법을 통한 메시지 전달 |
구성 및 표현 | 남을 배려하는 작은 행동들을 시간으로 따져 보아도 하루 24시간 중 1분이면 충분하다는 데에 착안하여,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의 하루 속에서 다양한 상황들을 연출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