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일회용품 사용 자제 - 환경 수명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일회용품 사용 자제 - 환경 수명

(자막)
사랑의 평균지속기간 18개월
종이컵 분해시간 20년

한 직장 평균 근속연수 11년
비닐봉지 분해시간 50년

한국인 평균수명 77세
스티로폼 분해시간 500년

인생은 짧고 일회용품은 길다

(자막, 내레이션)
일회용품 -
하루 하나씩만 줄여도
미래가 깨끗해집니다.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내레이션)
일회용 종이컵
쓰는 데 2분, 썩는 데 20년

일회용 기저귀
쓰는 데 5시간, 썩는 데 100년

일회용 스티로폼 도시락
쓰는 데 1시간, 썩는 데 500년

아이들에게 쓰레기만 물려주시겠습니까?

일회용품 -
하루 하나씩만 줄여도
미래가 깨끗해집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일회용품 사용 자제 - 환경 수명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환경/에너지
소분류 재활용/일회용품 자제
제목 일회용품 사용 자제 - 환경 수명
제작연도 2006
광고회사 / 제작사 KECC
감독 변용수(CD), 장주성(감독)
배경음악 What a wonderful world
기획의도 사용상의 편리로 인해 일회용품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는 자원 낭비 및 환경오염의 큰 원인이 되는 것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제작. 3년 장기캠페인으로 실천적 행동변화를 유도하기에 앞서 1차 년도에는 국민이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문제점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함
구성 및 표현 사랑, 직장생활, 인생에 있어서의 순간과 기간들을 각종 일회용품이 썩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교함으로써 일회용품이 썩는 데 얼마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지를 인식할 수 있도록 표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