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731-7481~7485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 - 참 잘했어요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 - 참 잘했어요

(song)
나란히 나란히
공공장소에선 모두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rap)
대중교통 탈 때도 화장실을 갈 때도
줄서기는 우리의 좋은 습관

(내레이션)
줄서기는 우리의 좋은 습관이 됐어요.

(rap) 참 잘 했어요 줄서기 에티켓 라라라~

(내레이션) 이제 무엇을 또 잘해볼까요?
(자막) 무엇을 또 잘해볼까?

(rap)
지하철에서 쫙 벌려 앉지 말고
공공장소 애완동물 데려오지 말고
담배는 재떨이에 휴지는 휴지통에

(내레이션)
공공에티켓, 우린 더 잘 할 수 있어요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song)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공공장소에선 모두 나란히 나란히 나란히

(rap)
대중교통 탈 때도 화장실을 갈 때도
줄서기는 우리의 좋은 습관

(내레이션)
줄서기는 우리의 좋은 습관이 됐어요

(rap) 참 잘했어요 줄서기 에티켓

(내레이션) 이제 무엇을 또 잘 해 볼까요?

(rap)
지하철에서 쫙 벌려 앉지 말고
공공장소 애완동물 데려오지 말고
담배는 재떨이에, 휴지는 휴지통에

극장에서 발로 의자 차지 않기
식당에선 뛰어 다니지도 않기
사람 많은 장소에선 조용히 얘기하고
횡단보도 정지선에 일렬로 착 착 착

(내레이션)
공공 에티켓, 우린 더 잘 할 수 있어요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 - 참 잘했어요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공중예절/에티켓
소분류 공공매너
제목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 - 참 잘했어요
제작연도 2006
광고회사 / 제작사 디보트 픽쳐스
감독 김병상
배경음악 동요 ‘나란히 나란히’ 와 랩버젼
기획의도 - 공공질서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한 사회구성원들이 최소한 지켜야 될 덕목으로써 사회를 유지시키는 윤활유적 역할 - 최근 글로벌 문화적 관점에서 세계적 수준의 에티켓과 시민의식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나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공공장소에서의 에티켓‘에 대한 인식은 부족한 상황임
구성 및 표현 ‘참 잘했어요’라는 상징적 의미를 통해 전반부분은 기존 잘해 왔던 줄서기를 빠른 화면과 여러 가지 유머러스한 비쥬얼로 설정하였다. 반면 지하철에서 다려 벌려 안기, 공공장소에서의 애완견 문제, 차창 밖으로 꽁초 버리는 상황들을 아직까진 미진하지만 앞으로 더 잘 할 수 있다는 픽토그램 설정과 칭찬성 멘트로 마무리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