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교통 문화 정착 - 음주운전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교통 문화 정착 - 음주운전

(남)
오늘 한번 달려볼까?
자~ 시동 걸고
(S.E) (시동거는 소리) 부릉~

(남) 3단 놓고, 달려~
(S.E) (자동차 달리는 소리) 부우웅~

(남) 우회전~
(남2) 좌회전입니다
(S.E) (자동차 방향 꺾는 소리) 끽~

(남)
어? 빨간불 들어왔네?
그래도 달려~

(여) 설마 운전하실 건 아니죠?
(남) 괜찮아, 괜찮아, 난 집이 요기야~
자 오늘 끝까지 달려보는거야~
(S.E) (급브레이크, 자동차 사고 소리) 끽~ 쿵!

(자막, 내레이션)
어디까지 달리시겠습니까?
음주운전,
한 잔의 술로 당신이 끝날 수 있습니다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남)
자~ 오늘 회식, 제대로 한 번 달려볼까?
시동 걸고~ 달려!
S.E) (시동거는 소리)부릉~

(남) 우회전~
(남2) 좌회전입니다
(S.E) (자동차 방향 꺾는 소리) 끽~

(남)
어? 빨간불 들어왔네? 그래도 달려~
김대리~ 아니, 김대리 아니야~
(여) 설마 운전하실 건 아니죠?
(남) 괜찮아, 괜찮아, 난 집이 요기야~
자 오늘 끝까지 달려보는거야~
(S.E) (급브레이크, 자동차 사고 소리) 끽~ 쿵!

(내레이션)
어디까지 달리시겠습니까?
음주운전,
한 잔의 술로 당신이 끝날 수 있습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교통 문화 정착 - 음주운전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보건/안전
소분류 교통안전
제목 교통 문화 정착 - 음주운전
제작연도 2006
광고회사 / 제작사 대홍기획
감독 황범상
배경음악
기획의도 음주운전에 관대한 술자리 문화가 음주운전으로 이어지고, 그로 인하여 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 연말연시 음주운전 자제를 유도하고자 함
구성 및 표현 - 동시녹음, 리얼한 현장 분위기, 자동차 시동 효과음을 살려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감정의 고조를 표현 - 엔딩 부분에서 뉴스에서 볼 수 있는 음주운전 사고현장과 “한잔의 술로 당신이 끝날 수도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킴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