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지구환경 보존 - 에코 라이벌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지구환경 보존 - 에코 라이벌

(최지우)
초난강씨!
한국에는 승용차요일제가 있답니다.
평일날 하루 자동차를 안타는 요일을
정하면 여러가지 혜택이 있어요.

<자막>
승용차 요일제 스티커
자동차세 감면, 주차요금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초난강)
그렇군요, 참 좋은 아이디어네요
최지우씨. 일본에서는 패트병 마개도
적극적으로 리싸이클하고 있어요.
재활용한 수익금으로 세계 어린이들을
돕는 활동도 하고 있답니다.

<자막>
페트병 마개 분리수거
작은 것도 따로 모아
재활용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지우) 대단하네요.

(최지우, 초난강) 에코라이벌이 되자!

<자막>
환경 파트너
에코 라이벌이 되자!

<내레이션, 징글> 한일 공동캠페인

지구환경 보존 - 에코 라이벌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환경/에너지
소분류 에너지/자원 절약
제목 지구환경 보존 - 에코 라이벌
제작연도 2008
광고회사 / 제작사 하쿠호도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한, 일 양국의 유명 탤런트가 출연, 양국의 환경 관련 활동 중 상대국이 하지 않는 활동을 소개하면서 환경 관련 활동의 경쟁과 학습을 유도
구성 및 표현 최지우와 초난강(구사나기)가 등장하여 지구를 상징하는 지구본 모양의 공을 주고 받으면서 양국의 대표적인 환경사례를 소개 - 한국 ; 승용차 요일제 소개 - 일본 : 패트병 마개 분리수거 소개 마지막에 최지우와 초난강이 동시에 등장하여 에코라이벌이 되자고 제안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