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에너지 절약 - 에너지는 현금입니다 |
---|
<자막, 내레이션> 에너지는 당신의 현금입니다. |
전기 플러그 뽑기 |
대분류 | 환경/에너지 |
---|---|
소분류 | 에너지/자원 절약 |
제목 | 에너지 절약 - 에너지는 현금입니다 |
제작연도 | 2008 |
광고회사 / 제작사 | 깊이와 넓이 |
감독 | 신경섭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고유가로 인한 경제위기에 대처하고, 대기오염,지구온난화 등 환경문제 완화를 위해 일상속의 에너지절약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 |
구성 및 표현 | - 일상생활 속에서 우리의 무관심으로 불필요한 에너지가 낭비되고 있다는 점을 영수증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에너지는 현금이라는 컨셉을 시각과 청각적 요소를 모두 동원하여 보여줌으로써 관념에 머무르던 에너지절약을 구호가 아닌 실천으로 적극적으로 유도 - , 시청자가 에너지가 나의 돈이라는 개념을 인식할 수 있도록 에너지 낭비의 현장에서 영수증이 나오는 장면과 청각적 효과를 약간은 과장되게 전달. - 에너지절약에 대한 통계수치의 나열 등 구태의연한 표현을 지양하고 에너지낭비와 절약이 개인에게 줄수 있는 손실과 이익을 간결하고 직접적으로 표현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