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레이션> 내 차가 더러워 질까봐
<자막, 내레이션>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레이션> 내 집에 냄새가 날까봐
<자막, 내레이션>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레이션> 내 배낭이 무거워 질까봐
<자막, 내레이션>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레이션> 내 돈드는게 아까워
<자막, 내레이션>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자막> 내 생각만으로 버려지고 있는 양심

<내레이션>
당신은 부끄럽지 않게
대한민국을 외칠 수 있습니까?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내레이션>
내 차가 더러워 질까봐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 집에 냄새가 날까봐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 배낭이 무거워 질까봐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 돈드는게 아까워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내 생각만으로 버려지고 있는 양심

당신은 부끄럽지 않게
대한민국을 외칠 수 있습니까?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공중예절/에티켓
소분류 공공매너
제목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 우리나라에 버렸습니다
제작연도 2008
광고회사 / 제작사 디보트픽쳐스
감독 윤석주
배경음악
기획의도 o 최근 발생한 문화재 소실이나 아동 성폭력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교통질서를 포함한 사회질서, 환경오염, 청소년 문제 등 대부분의 사회문제는 우리 스스로가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면 사전에 충분히 예방하고 치유될 수 있는 문제임. o 그러나 우리사회에는 주변의 잘못된 행위를 보고도 ‘못 본 척’외면하거나 방관하는 것은 물론 사회문제의 책임을 내 탓보다 남의 탓으로만 돌리려는 잘못된 풍조가 만연되어 사회문제의 해결을 어렵게 만들고 있음. o 따라서 ‘당신의 관심이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듭니다’와 같은 컨셉으로 주변의 잘못된 행위나 부도덕한 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행동과 실천에 나설 수 있도록 용기와 자극을 주는 ‘올바른 시민정신의 부활’을 위한 사회의식 개혁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
구성 및 표현 겉으로는 나라사랑을 외치고 국가대항 경기에 목이 쉬도록 응원하면서 행동은 거꾸로 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중요하게 다뤄, 무의식 중에 버리는 담배꽁초, 쓰레기 무단투기, 산에서 버리는 쓰레기, 무단 폐수 방류를 통한 수질오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잘못된 이기주의를 꼬집음.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