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움직이세요, 말하세요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움직이세요, 말하세요

1. 움직이세요

<자막> 할까...? 말까...?

<자막, 내레이션>
움직이세요!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자막>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자막>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
<로고,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2. 말하세요

<자막> 할까...? 말까...?

<자막, 내레이션>
말하세요!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자막>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자막>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
<로고,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1. 움직이세요

<내레이션>
할까... 말까... 할까... 말까...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보고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시죠?

망설이기만 한다면
건강한 대한민국은 다가오지 않습니다.

움직이세요!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2. 말하세요

<내레이션>
할까... 말까... 할까... 말까...

청소년들의 탈선 현장을 보고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시죠?

망설이기만 한다면
건강한 대한민국은 다가오지 않습니다.

말하세요!
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 협의회

움직이세요, 말하세요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범죄예방
소분류 학교폭력
제목 움직이세요, 말하세요
제작연도 2008
광고회사 / 제작사 노르웨이의숲
감독 정성원
배경음악 슈베르트 피아노 트리오 No.2
기획의도 o 최근 발생한 문화재 소실이나 아동 성폭력 등의 문제뿐만 아니라 교통질서를 포함한 사회질서, 환경오염, 청소년 문제 등 대부분의 사회문제는 우리 스스로가 관심을 갖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면 사전에 충분히 예방하고 치유될 수 있는 문제임. o 그러나 우리사회에는 주변의 잘못된 행위를 보고도 ‘못 본 척’외면하거나 방관하는 것은 물론 사회문제의 책임을 내 탓보다 남의 탓으로만 돌리려는 잘못된 풍조가 만연되어 사회문제의 해결을 어렵게 만들고 있음. o 따라서 ‘당신의 관심이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듭니다’와 같은 컨셉으로 주변의 잘못된 행위나 부도덕한 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행동과 실천에 나설 수 있도록 용기와 자극을 주는 ‘올바른 시민정신의 부활’을 위한 사회의식 개혁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
구성 및 표현 일상생활에서 양심과의 대결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점을 착안하여 재미있지만 시청자들에게 “아 나도 저런 때가 있지” 라는 공감을 불러일으켜 광고를 본 후 행동 유발효과를 높이는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시도. 전반부에 주인공이 마치 심각한 갈등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알고보니 바닥에 떨어져있는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주워 넣을까 말까를 고민하고 있었다는 유머러스한 반전이 있음.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