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경제 희망 -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
---|
<자막> |
<내레이션> |
대분류 | 경제/산업 |
---|---|
소분류 | 경제 침체 극복 |
제목 | 경제 희망 -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
제작연도 | 2009 |
광고회사 / 제작사 | 그림통 |
감독 | 공덕수 |
배경음악 | 광고 라이브러리 음악 |
기획의도 | o 지난해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부터 시작된 금융위기에 이어 고유가, 환율문제 등 중첩되는 불황요인으로 우리 경제가 IMF시대에 견줄만한 극심한 불경기와 고실업 상황을 겪고 있음 o 현실적인 경제적 어려움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국민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기 보다는, 다시 재기하기 힘들 것이라는 좌절감과 절망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임 o 이러한 심리적 공황 상태에서 무엇보다 우선 되어야 하는 과제는 국민들이 다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것임 o 우리 국민은 역사적으로 여러 가지 힘든 시기를 겪어왔지만 그 때마다 모두가 힘을 합해 극복해낸 자랑스러운 역사와 경험을 공유한 바 있음(예 : 3․1절, 임시정부수립, IMF 극복 등) o 전후 극심한 가난에 허덕이던 시절은 국민적 화합과 근면함으로 극복해 냈고, 국가부도의 위기에 처했던 IMF 시절에도 국민들은 국가를 위해 고이 간직해온 작은 금붙이들을 내어놓기에 서슴지 않았음 o 따라서 우리 국민은 어떤 극심한 위기 상황도 때론 지혜롭게 때론 뚝심 있게 극복해 왔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현재의 좌절감을 희망으로 바꿔갈 수 있는 공익광고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한 시점임 o 역사적 위기극복 사례 및 중동신화, 한강의 기적과 같은 우리 국민의 |
구성 및 표현 | o 동트기 직전의 여명 속에 과거 여러 가지 국난들을 극복해온 우리 역사의 현장들을 투영시키는 장면으로 시작, 밝아오는 하늘아래 활기찬 사람들의 모습을 대조시키며 우리 국민들에게 ‘우리 가슴에 희망이 있는 한 우리 경제에 위기는 없다’는 경제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