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경제 희망 -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경제 희망 -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자막>
3.1운동/ 임시정부수립,
중동신화 창조,
외환위기 극복

<내레이션>
역사는 말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시련을 이겨냈다고

우리는 믿습니다.
우리 가슴에 희망이 있는 한
우리경제의 위기는 기회로 바뀔 거라고

<자막, 내레이션> 희망은 언제나 위기를 이깁니다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내레이션>
모진 시련에도 굴하지 않았던
3.1 독립운동/ 임시정부수립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중동신화창조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었던
외환위기 극복

역사는 말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시련을 이겨냈다고...

우리는 믿습니다.
우리 가슴에 희망이 있는 한
경제 위기는 기회로 바뀔 거라고..

희망은 언제나 위기를 이깁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경제 희망 -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경제/산업
소분류 경제 침체 극복
제목 경제 희망 - 과거 속에 미래가 있다
제작연도 2009
광고회사 / 제작사 그림통
감독 공덕수
배경음악 광고 라이브러리 음악
기획의도 o 지난해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부터 시작된 금융위기에 이어 고유가, 환율문제 등 중첩되는 불황요인으로 우리 경제가 IMF시대에 견줄만한 극심한 불경기와 고실업 상황을 겪고 있음 o 현실적인 경제적 어려움보다 더 심각한 문제는 국민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기 보다는, 다시 재기하기 힘들 것이라는 좌절감과 절망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임 o 이러한 심리적 공황 상태에서 무엇보다 우선 되어야 하는 과제는 국민들이 다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것임 o 우리 국민은 역사적으로 여러 가지 힘든 시기를 겪어왔지만 그 때마다 모두가 힘을 합해 극복해낸 자랑스러운 역사와 경험을 공유한 바 있음(예 : 3․1절, 임시정부수립, IMF 극복 등) o 전후 극심한 가난에 허덕이던 시절은 국민적 화합과 근면함으로 극복해 냈고, 국가부도의 위기에 처했던 IMF 시절에도 국민들은 국가를 위해 고이 간직해온 작은 금붙이들을 내어놓기에 서슴지 않았음 o 따라서 우리 국민은 어떤 극심한 위기 상황도 때론 지혜롭게 때론 뚝심 있게 극복해 왔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현재의 좌절감을 희망으로 바꿔갈 수 있는 공익광고 캠페인의 전개가 필요한 시점임 o 역사적 위기극복 사례 및 중동신화, 한강의 기적과 같은 우리 국민의
구성 및 표현 o 동트기 직전의 여명 속에 과거 여러 가지 국난들을 극복해온 우리 역사의 현장들을 투영시키는 장면으로 시작, 밝아오는 하늘아래 활기찬 사람들의 모습을 대조시키며 우리 국민들에게 ‘우리 가슴에 희망이 있는 한 우리 경제에 위기는 없다’는 경제희망의 메시지를 전달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