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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 정보화 사회; 보이스피싱 - 인간 낚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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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입니다. 고객님 앞으로 등기우편물을 |
우체국입니다. |
대분류 | 범죄예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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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분류 | 피싱/스미싱 |
제목 | 건전한 정보화 사회; 보이스피싱 - 인간 낚시 |
제작연도 | 2009 |
광고회사 / 제작사 | (주)깊이와넓이 |
감독 | 신경섭 |
배경음악 | |
기획의도 | ○ 한국은 세계가 인정한 IT강국이며 정보화 사회로 급속히 정착, 발전되고 있으나, 정보화 사회의 부정적 역기능들 또한 새로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음 ○ 최근 해킹의 다양화, 지능화가 날이 갈수록 고도화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개인정보 침해 및 금전적 이득을 노리는 보이스피싱 문제는 피해사례와 규모면에서 심각한 사회문제로 확대 발전되고 있음 ○ 따라서, 보이스 피싱에 대한 정확한 인식 및 보안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정보화 사회의 부정적 역기능 해소 등 건전한 정보화 세상 구현을 위한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과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가 필요함 |
구성 및 표현 | ○ '보이스 피싱'의 피해의 심각성 등을 표현하기 위해 어두운 톤으로 화면구성하였으며, 피해 상황을 낚시에 빗대어, 보이스 피싱 전화를 받는 사람들이 낚싯줄에 끌려 올라가는 모습으로 표현 ○ 보이스피싱 실제 상황과 흡사한 효과음을 사용함으로써 청각적으로도 임팩트를 줌 |
기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