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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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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 - 아이는 나라의 건강한 미래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저출산 - 아이는 나라의 건강한 미래

<자막> 맞벌이 3년차

<내레이션 1>
아이보다는 생활의 안정이 먼저라고 생각했습니다.

<자막> 이젠 엄마가 되고 싶습니다.

<내레이션 2>
사교육비가 힘들어 동생 없는 외로움을 더해
주었습니다.

<자막> 동생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내레이션 3, 자막>
아이는 당신과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로고,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내레이션 1>
맞벌이 3년차
그이와 난 아이보다는 생활의 안정이
먼저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은 아이 키우는 친구들이 부럽기만 합니다.
이젠 엄마가 되고 싶습니다.

<내레이션 2>
하나만 낳아 잘 기르겠다고
스스로 위안했지만
사실은 사교육비가 힘들어
아이에게 동생없는 외로움을
더해 주었습니다.
이젠 동생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내레이션 3>
아이는 당신과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저출산 - 아이는 나라의 건강한 미래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가정/아동/청소년
소분류 가족계획
제목 저출산 - 아이는 나라의 건강한 미래
제작연도 2009
광고회사 / 제작사 깊이와 넓이
감독 신경섭
배경음악
기획의도 ○ 현재 우리나라 출산율(1.13명)은 ‘세계 최하위’ 수준으로 급속도로 인구감소 현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 ⇒ 세계평균(2.56명), 개발도상국(2.73명), 선진국(1.64명) ○ 인구감소로 중산층 붕괴 우려, 노동력 부족, 생산인구 및 세금납세자 감소 등 경제발전 저해와 노년부양비 급증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문제 발생 ○ 사교육비 증가, 제도적 미흡, 자기중심적 생활선호등 저출산에 대한 해결의 문제의식 및 다양한 실천방안을 공감하기 쉽게 효과적으로 표현
구성 및 표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