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대신할 수 없는 것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대신할 수 없는 것

<자막, 내레이션>

쌀이 부족하다면,
밀이 대신할 수 있습니다.

화력이 부족하다면,
풍력이 대신할 수 있습니다.

차에 기름이 부족하다면,
전기가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물이 부족하다면?

물을 대신할 수 있는 건
물 밖에 없습니다.

<로고,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내레이션>

쌀이 부족하다면,
밀이 대신할 수 있습니다.

화력이 부족하다면,
풍력이 대신할 수 있습니다.

차에 기름이 부족하다면,
전기가 대신할 수 있습니다.

물이 부족하다면?

물을 대신할 수 있는 건
물 밖에 없습니다.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대신할 수 없는 것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환경/에너지
소분류 에너지/자원 절약
제목 대신할 수 없는 것
제작연도 2009
광고회사 / 제작사 비키니 프로덕션
감독 윤종진
배경음악 Everything is alright
기획의도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익광고 창작 공모전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물부족 문제의 심각성을 다같이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할 수 있는 공익광고 제작
구성 및 표현 우리 실생활에 꼭 필요한 자원들의 대체재를 찾아보는 과정에서, 물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물 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음. 앞부분에서 카피가 대구를 이루며 배경음악과 함께 부드러운 영상이 전개 되다 '물이 없다면?'이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잠깐 배경음악이 멈추며 긴장감을 준 후, 메인 카피인 '물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물 밖에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여주며 마무리.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