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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 사회 - 청탁의 조종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청렴 사회 - 청탁의 조종


그럼, 믿고 있겠습니다..
에이~ 이정도는 괜찮아요..
딱 한번만 도와주세요..
글쎄 받아두세요..
계속 밀어주실거죠..

<내레이션>
청탁의 줄과 연결되는 그 때부터,
당신의 생각과 행동은 청탁의 조종을 받게 됩니다.

청탁의 유혹!
이젠 잘라 버리십시오.

<자막, 내레이션>
청탁을 이겨내면
청렴이 됩니다.

<자막>
청렴한 대한민국
우리의 경쟁력입니다

<로고, 내레이션, 징글>
공익광고협의회


계속 밀어주실거죠..
에이~ 이정도는 괜찮아요..
딱 한번만 도와주세요..
글쎄 받아두세요..
그럼, 믿고 있겠습니다..

(내레이션)
당신의 생활이 청탁의 줄과 연결되는 그 때부터,
당신의 생각과 행동은 청탁의 조종을 받게 됩니다.

청탁의 유혹!
이젠 잘라 버리십시오.

청탁을 이겨내면
청렴이 됩니다.

청렴한 대한민국 우리의 경쟁력입니다.

<내레이션,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청렴 사회 - 청탁의 조종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범죄예방
소분류 청탁금지
제목 청렴 사회 - 청탁의 조종
제작연도 2009
광고회사 / 제작사 원더보이즈필름
감독 문형모
배경음악 라이브러리
기획의도 ○ 우리나라는 ‘08년도 국제투명성기구(TI) 국가청렴도(CPI) 순위에서 전세계 180개 국가 중 40위, OECD 30개 국가 중 25위이며, 청렴도 지수는 10점 만점에 5.6점에 불과한 실정임 ○ 정부,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의 다각적인 반부패 청렴 노력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부정부패 문제가 개선되고 있으나, 아직 국민이 체감하는 수준 까지는 크게 개선되지 않고 있음. 부정부패는 연고 온정주의로 인한 공사간의 경계 불분명, 권위주의 문화, 부패에 관용적인 사회문화 등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으며, 사회전체가 심각성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실천노력이 필요함 ○ 부정부패는 계층간의 갈등과 대립을 유발하여 국민권익과 사회통합을 저해함과 아울러 국가경쟁력의 저하로 이어지고, 이는 경제위기 극복과 선진국으로의 진입에 장애가 되고 있음 ○ 따라서, 반부패 청렴은 단순히 공직자 비리 및 권력형 비리, 토착 비리 근절의 차원을 넘어 국가경쟁력이 되어야 하고, 우리나라가 선진 일류 국가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사회전반의 도덕과 윤리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는 의식개혁과 함께 반부패 청렴 사회문화의 조성을 위한 캠페인 전개가 시급함
구성 및 표현 O 청탁과 청렴. 비슷한 단어 같지만 뜻은 사회가 지향해야 할 것과 지행해야 할 상반되는 의미이다. 청탁과 금품 수수를 통해 당사자들의 관계는 보이지 않는 주종관계가 성립되며, 이는 공정한 절차와 경쟁을 무시하는 부패한 사회의 근원이 된다. O 이를 광고에서 비유적으로 보여주고자 조종 당하는 마리오네뜨 인형을 청탁의 줄에 의해 통제당하는 사람들로 비유하였으며, 청탁을 근절하여 더욱 밝은 청렴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가위를 이용해 청탁의 줄을 끊고 자유를 되찾는 인물들로 표현하였다. O 마지막 카피는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 질 수 있는 청렴한 사회가 근본적으로 경쟁력의 바탕이라는 근본 취지를 살리기 위해 ‘청렴한 대한민국 우리의 경쟁력입니다’ 로 표현하였다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