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담당부서 및 담당자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 임현숙 차장

  • 전화번호 : 02-2144-0304~0307 메일 : hsyim@kobaco.co.kr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벽 허물기 - 마음 속 리모컨 방송공익광고 영상과 자막 정보 그리고 오디오와 음성자막을 제공합니다.
벽 허물기 - 마음 속 리모컨

(남자1)
아이~그게 아니라니까
그 정책이 시행됐을 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그거 한번 생각해 봤어?....
(자막) 생각이 달라서

(남자2)
부장님, 이 창고에 물건을 이렇게 쌓아두면
좀 문제가 있어요, 제 생각은...
(자막) 입장이 달라서

(남자3) 왜 무턱대고 반대만 하십니까?
(남자4) 글쎄 몇 번 얘기해야 알아들어요?
(자막) 의견이 달라서

(자막)
대한민국 사회갈등 비용 연간 300조원
OECD 국가 중 갈등지수 4위

(내레이션)
우리가 사용하는 마음 속 리모콘,
대립과 갈등의 반복일 뿐입니다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여 소통할 때
함께 웃는 대한민국이 시작됩니다

(징글, 로고)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남자1)
아이~그게 아니라니까
그 정책이 시행...
(내레이션) 생각이 달라서

(남자2)
부장님, 이 창고에 물건을 이렇게 쌓아두면
좀 문제가...
(내레이션) 입장이 달라서

(남자3) 왜 무턱대고 반대만 하십니까?
(남자4) 글쎄 몇 번 얘기해야?
(내레이션)의견이 달라서

우리가 마음 속 리모콘을 사용한다면
대립과 갈등의 반복일 뿐입니다

대한민국 사회갈등 비용 연간 300조원
OECD 국가 중 사회갈등지수 4위

혹시 당신도 마음 속 리모콘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서로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여 소통할 때
함께 웃는 대한민국이 시작됩니다

(징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

벽 허물기 - 마음 속 리모컨 방송공익광고 제작연도, 광고회사/제작사, 감독, 배경음악, 기획의도, 구성 및 표현, 기타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분류 공동체 의식/상생
소분류 타인 배려/소통
제목 벽 허물기 - 마음 속 리모컨
제작연도 2010
광고회사 / 제작사 (주)안테나와나
감독 조덕진
배경음악
기획의도 o 우리사회는 자기와 다른 생각과 의견에 대한 불인정과 이로 인한 갈등이 심각한 상황임 o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서로 다름에 대한 인정과 다양성의 공존이 기본 전제이며, 관용과 배려를 바탕으로 사회통합을 이루지 않고서는 진정한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임. o 계층, 이념, 지역 갈등을 해소하고 여러 생각이 모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기본 전제 하에 관용과 배려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 변화와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본 공익광고를 기획함
구성 및 표현 situation-1 - 식사시간에 식당에서 두 친구가 이야기를 하고 있다. - 친구가 말을 시작하자 다른 친구가 듣기 싫은 표정으로 음을 소거해버린다 situation-2 - 외국인 노동자가 상사에게 제안 한다. - 상사가 듣기 싫다는 표정 후 화면을 정지시켜 버린다. situation-3 - 회의실에서 회의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보인다. - 언쟁이 일어나자 너무 듣기 싫은 표정을 지으며 리모콘으로 장면을 꺼버린다 대한민국 사회갈등 비용 연간 300조원 우리가 사용하는 마음속 리모콘 대립과 갈등의 반복일 뿐입니다.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이며 소통할때 함께 웃는 대한민국이 시작됩니다. situation-4 화면이 켜지면서 회의실 다시 등장 후 회의가 밝게 진행됨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