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열린경영

메인 컨텐츠

반부패 청렴 관련 자료

광고산업 진흥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공익기업, 윤리헌장실천으로 kobaco가 실현하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2014년 제1차 반부패고객감사단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14-07-14

2014년 제1차 반부패고객감사단 간담회 개최

2014 6월 23일 월요일~7월 9일 수요일에 걸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반부패고객감사단 제1차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1. 일시 및 장소 : 2014.6.23.(월)~7.9.(수)
○ 고객의 자유로운 의사개진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그룹으로 3~4회 분산 개최

2. 참석자 : 총 11명
- 공사 주요고객 : 매체사 및 광고대행사 임직원
- 감사실 직원

3. 반부패 고객감사단 주요 의견
- 1차 : ㅇ 경쟁사 대비 고객마인드와 판촉비 집행 등 어쩔 수 없는 차이가 있음.
여전히 개선할 여지는 분명 있음.
ㅇ 공사의 환경을 고려하면 충분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짐.

- 2차 : ㅇ 부패와 관련된 특별한 사항은 없다고 생각함
ㅇ 예전의 상황과 비교하면 상당한 변화가 느껴지지만 경쟁상황을 고려하면
특히 마인드 개선의 여지는 있다고 느낌.
- 고객들에게 무엇을 받을까를 고민할게 아니라 무엇을 줄까를 고민하는
경쟁사의 마인드를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음

- 3차 : ㅇ 매출실적과 고객만족도는 상관관계가 높다고 생각하며,
고객만족도와 청렴부분도 연관이 있다고 생각함.
- 매출제고에 많은 노력이 필요함.

- 4차 : ㅇ 부패, 청렴관련해서는 특별히 문제사항은 보고 들은 바 없음
ㅇ 청렴과 직접적인 문제는 아니지만, kobaco가 중심을 잡고
광고계의 중추적인 역할 수행자로 계속 남아주기를 기대함



※ 참고 : 반부패고객감사단
민관협의체 구성을 통한 자율적 청렴운동 전개와 민관엽력 거버넌스 구축을 목적으로
구성된 민관협의체로, 광고회사ㆍ방송사 등 공사 고객 10명 내외로 구성된 민관협의체.
공사 임직원의 비리행위 제보, 여론수집 및 개선사항에 대한 시정건의, 공사의 주요 반부패청렴정책을
업계에 확산하는 것을 주요 기능으로 하고 있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