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국민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요즘 꽃피는 봄이라 코로나 자가격리 준수안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를 위한 공익광고가 절실합니다.
    번호
    20203
    작성일
    2020-03-30
    구분
    공익광고
    작성자
    정**
    조회수
    2616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시민들의 자가격리가 잘 이루어지는가 싶었지만
꽃피는 봄이 와서 많은 사람들이 집안에만 있지 않고 밖으로 나와 공원,카페등을 돌아다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마스크도 벗고 다니기도 합니다.
정부에서 2주간의 자가격리를 재난안전문자로 보내도 잘 지켜지지 않고
방심하고 있는 이상황은
또다른 31번환자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위험한 상황을 상기 시키고 방심하지 않기 위해 자가격리를 독려하는 공익광고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안합니다.
마스크때문에 얼굴이 짓무른 의료진들의 얼굴과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할 문구를 함께 넣어 포스터화 해서 공원에 붙이면 어떨까요?
포스터화 보다 티비광고나 유튜브 광고에도 넣어주시면 더욱 효과있지 않을까요?
이 링크는 트위터에서 찾은 마스크에 짓무른 의료진 분들의 얼굴과 수고하시는 모습들이 담긴 영상이 있는 트윗입니다.
제가 쓴 트윗은 아니지만 이 영상이 참고가 될것같아 이렇게 링크로 걸어 놓겠습니다.
https://twitter.com/daltokook/status/1244363888633708544?s=12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공익광고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관련해서 저희 공익광고팀에서도 손씻기 캠페인 등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다각도로 소규모 캠페인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말씀주신 제안을 다 수용할 수 없는 한계는 있습니다만, 향후 공익광고 주제 선정 회의에 반영하여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불어 고객님의 제안과 비슷한 내용의 정부 광고가 있어서 덧붙여드립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이후에도 공익광고 주제에 대해 의견 있으시면 공익광고 국민제안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xQap8D1N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