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국민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시각 장애인 캔 음료 점자 문제 광고 제안
    번호
    20522
    작성일
    2020-09-09
    구분
    공익광고
    작성자
    송**
    조회수
    2062
안녕하세요 저희는 모든 시각장애인분들이 최소한의 기본 인권이라도 누리고 존중받게 도와주고 싶어서 이번 사회참여발표대회에 참여하게된 삼각산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입니다.
대부분의 점자가 제품명을 구별해 표기한 것이 아니라‘음료’라고만 표기하고 있어서 시각 장애인은 점자만으로 상품의 종류가 콜라인지 오렌지 주스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음료수 이름을 알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그마저도 음료수 캔이 둥글게 휘어 있어 잘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각 장애인 의견을 수렴해 점자 표기에 일부 변화를 준 곳도 생겼습니다. 음료 제조업체 롯데칠성음료는 2017년 2월부터 탄산 캔 음료에는‘음료’에서‘탄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비용, 시간문제 등으로 카테고리별로 다른 점자를 표기하진 못했다” “탄산매출 비중이 높은 편이라 탄산부터 점자를 바꾸게 됐다.”라고 했습니다.
캔 제조업체와 음료를 제조하는 업체가 다르므로 책임 소재가 불분명해 서로 미루고 있고, 종류에 상관없이 모두 같은 자동화 공정을 따르는데 음료마다 다른 점자를 새기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해 이를 부담할 책임자 또한 불분명한 상태라고 합니다.
저희 창작영상을 보시고 시각 장애인 점자 문제에 대해 알리는 광고를 만들어주세요!!!
  • 답글
    공익광고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익광고에 대한 주제는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공익광고 주제제안은 공사 홈페이지 [공익광고 주제 제안]을 통해 받고 있습니다.
    공사 홈페이지(www.kobaco.co.kr)에 오셔서,
    첫 화면 상단 오른쪽 끝에 [공익광고 주제 제안]을 클릭하신 후 [글쓰기]를 통해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점자 문제와 같이 국민 여러분들이 제안해주시는 소중한 의견을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익광고를 제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