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마당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고객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제목
분리배출 공익광고 광고 플랫폼 확대
번호
20708
작성일
2020-12-04
구분
공익광고
작성자
김영경
조회수
361
안녕하세요. 서울여자대학교 교양수업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슈스테이너블'팀입니다.
저희는 무분별한 소비로 인한 쓰레기의 심각성 알기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미 발생한 많은 쓰레기와 앞으로도 필연적으로 발생할 쓰레기들을 잘 재활용하는 것 또한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조성을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분리배출과 올바른 기준에 관한 공익광고가 제작되었는지 찾아보던 중 환경부에서 제작한 광고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일부러 관련 광고를 찾아보지 않으면 실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될 수 있는 플랫폼에서 관련 광고를 보기는 매우 힘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있는 분리배출의 그 기준을 더욱 다양한 채널에서 홍보하고 정보를 전달한다면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국가가 조성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세대부터 다양한 연령층까지 대중적인 홍보를 위해서 TV,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으로 광고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캠페인 웹툰이나 챌린지를 통한 홍보 또한 대중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가 전달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제안드립니다.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답글
공익광고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익광고에 대한 주제는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되고 있습니다.

다만, 공익광고 주제는 공사 홈페이지 [공익광고 주제 제안]으로 일원화하여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공사 홈페이지(www.kobaco.co.kr) 첫 화면 상단 오른쪽에
[공익광고 주제 제안]을 클릭하신 후 [글쓰기]를 통해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말씀 주신 "쓰레기 재활용"과 같이 국민 여러분들이 제안해주시는 소중한 의견을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공익광고를 제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