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국민소통

메인 컨텐츠

국민제안

고객 여러분의 제안이 신뢰받는 kobaco, 사랑받는 kobaco를 위한 초석이 됩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자동차광고에 관련하여
    번호
    20732
    작성일
    2020-12-20
    구분
    방송광고
    작성자
    임**
    조회수
    4316
자동차 광고에 관하여 개선하는 바가 있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의 자동차 광고은 주로 자동차의 외관만큼이나 아니 그보다도 더 어떤 특정한 사람을 클로즈업 하는 등
정작 자동차광고에서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얻기보단 광고에 출연하는 인물에 집중하게 됩니다.

https://youtu.be/7i2Vy3PpndU -현대 자동차&BTS 광고
이 광고를 보면 자동차보다도 BTS라는 인물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https://youtu.be/6ctLJldiA18 - 2020 현대자동차 그랜저 광고 모음
이 광고를 보면 자동차를 '성공'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었을 뿐 자동차에 대한 정보는 외관모습 밖에 알 수가 없습니다.

광고의 사전적의미를 보면 "소비 대중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의 이용,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궁극 목표로 이에 필요한 정보를 매체를 통하여 유료 또는 무료로 전달하는 모든 홍보행위" 라고 쓰여있습니다.

현재의 자동차 광고에서는 기업이나 단체의 이미지 증진에 도움이 될 뿐, 소비자들이 이 상품을 구매하려는 욕구를 얻기위한
상품의 정보는 단지 외관 밖에 없습니다. 자동차마다의 특징적인 기능을 광고를 보며 파악하기가 매우 힘들고 이로써 하나하나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따로 찾아보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자동차 광고에 있어서 자동차의 기능을 조금 더 강조하는 방향으로
광고영상이 제작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저희 공사는 KBS, MBC, EBS 등 지상파의 방송광고 판매대행을 담당하고 있는 공기업입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광고제작(내용)과 관련한 사항은 저희 공사가 해당 광고주께 제안을 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원하는 답변 드리지 못한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