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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데이터폭력 공익광고
    번호
    8303
    작성일
    2019-03-26
    구분
    방송광고
    작성자
    관**
    조회수
    970
데이터폭력 공익광고...
이광고 만든사람은 자기애인이나 결혼해서 자기남편이나 와이프가 싫어하는곳에가고 안좋은사람들만나도 하지마라 말도 못하겠네요. 그죠? 좋게 말했는데도 상대방이 계속 싫어하는행동하면 화도 못낸다 그죠? 싫으면 이혼하면되죠 그죠?
수상한모임가도 가지마라 말도 못한다 그죠? 싫어하는행동 계속하는데 그게 잘못된건데도 계속하면 화도못낸다 그죠? 그냥 안만나거나 이혼하면 된다 그죠?
이광고 생각이나하고만든지. 진짜 세상경험없는 철부지 애가 만들었거나 성자가 만드셨네
어떤 계획을 하고 작성을 할때 건수잡았다 생각좀 하지 말고..
항상 자신한테 이런일이 일어나면.. 이라는 주제로 입장바꿔서 몇수앞을 내다보고 만드세요. 애들도 보는데 애들이 저거 보면 저렇게 말하는사람은 다 안좋은 사람으로 인식하고 성인군자같은 사람만 찾겠네요. 저는 우리아이들이 오냐오냐 성인군자같은 사람 만나기 보다 화낼때 화내고 잘못된거 잡아주고 현명한 사람들을 만나기를 바랍니다.
이광고가 어떤의미를 전달하는지는 알겠지만...
차라리 좋은쪽으로 말하고 유도하는 좋은 면으로 만들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광고 초반부터 그런모임가지! 뭐뭐하지마! 광고가 이렇게 부정적이어서야..
여태껏 공익광고에 한번도 글쓴적 없는데..
제발좀 생각하고 만드세요..
당신 아이들이 나중에 어떻게 클지 생각해보세요.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 답글
    공익광고 내용으로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데이트폭력은 신체적, 성적폭력뿐 아니라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중한 범죄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사회문제입니다. 그러나, 데이트폭력은 갑작스럽게 범죄로
    발생하기 보다는 이미 그 이전부터 관계 안에 폭력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데이트폭력은 통제, 언어적/정서적/경제적/성적폭력, 신체적 폭력 등의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폭력이 처음 시작된 시기는 통제의 경우 '사귄 후 1개월 미만'이 가장 높았고,
    언어적/정서적/경제적/성적폭력의 경우는 '사귄 후 1~3개월 미만',
    신체적 폭력의 경우는 '6개월~1년 미만'에 폭력이 시작되었다는 응답이 가장 많아,
    데이트폭력이 '통제' 행위에서 시작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통제'와 다른 유형의 폭력들 간에도 높은 상호연관성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데이트폭력이 물리적 폭력을 중심으로 인식되는 사회에서
    통제의 문제는 비가시화되기 쉽습니다. 특히 친밀성은 통제를 가리는 중요한 기제로,
    데이트 관계 등 친밀한 관계 안에서 통제는 '애정과 관심', '걱정' 등으로 정당화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사회전반적으로 통제를 폭력으로 의미화하고 가시화하는 과정이,
    관계 초기에 데이트폭력을 인지하고 중단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공익광고협의회는 친밀한 관계에서 일상화된 행동통제나 강요 등의
    문제점을 인식시키고 데이트폭력 초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선행적 단계로서
    올바른 관계 형성을 위한 상호 존중의 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남녀노소 모두의 인식 변화가 있어야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여 이점을 고려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공익광고의 제작 취지를 완벽하게 표현하지 못하여 우려를 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공익광고 제작물이 본래의 제작 배경과 메시지를 더욱 적절하게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