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기관소개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KOBACO, 지역 소상공인 방송광고로 돕는다.
번호
20093
작성일
2020-02-0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87

KOBACO, 지역 소상공인 방송광고로 돕는다.

-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TV·라디오 광고 제작비 및 송출비 지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과 함께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역방송광고 활성화를 위한 ‘2020년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을 실시한다.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방송광고시장 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매체에 방송광고를 송출하는 사업이다. 방송통신위원회와 코바코의 금년 신규 사업으로, 올해에는 소상공인 136개사에 총 12억 2천만원의 광고제작·송출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이 되는 소상공인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를 최대 9백만원 한도내에서 지원받게 된다. 또한,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1:1 방송광고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는 동 사업에 선정될 경우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방송광고를 활용하지 못했던 소상공인이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효과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사업을 신청하기 원하는 소상공인은 2. 5(수)부터 2. 21(금)까지 코바코 소상공인 지원사업 담당자 이메일(smla@kobaco.co.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와 관련한 자세한 안내는 코바코 홈페이지(www.kobaco.co.kr) 에 소개되어 있다.

 

한국방송광고공사 표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