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공익광고제 올해는 온라인으로
    번호
    20630
    작성일
    2020-10-21
    조회수
    4416

코바코, 공익광고제 올해는 온라인으로

 

- 코로나 19 극복에 의지 담아 ... “마음, 세상을 잇다주제 -

 

국내 유일의 공익광고 축제,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시상식이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 이하 코바코)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마음,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 공익광고 공모전과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국민참여형 국내 최대의 광고 축제이기도 한 올해 공익광고 공모전에는 TV스토리보드, 인쇄, UCC, 이모티콘 부문에 총 1,363편의 작품이 응모했다. 대상(대통령상) 1편을 비롯해 금상(방통위원장상) 5편 등 총 28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1021()에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코바코는 온라인 시상식을 공익광고를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 등 수상자와 시청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상자에 현장 발표의 생동감을 살리면서 다양한 축하 영상을 미리 준비했고,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디지털로 연출한 장면도 참신하다. 전체 진행은 개그맨 서경석과 아나운서 손정은이 맡았고, 특별 손님으로 국악인 고영열도 출연한다.

 

한편, 주제별로 어울리는 독특한 가상의 전시 공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재미있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도 준비 중이다.

 

코바코는 매년 프레스센터에, 청계천, 시청 일대에 국민들이 대규모로 관람하는 공익광고제를 개최해왔다.

 

김기만 코바코 사장은 공익광고제는 국민들이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아이디어들을 공유하고 성숙한 공동체를 위한 소통의 장이다. 이에 걸맞게 올해는 코로나 극복 의지를 다지며 온라인 위주로 국민들께 다가갈 것이라고 했다.

첨부1. 공익광고 외출생활백신 편

첨부2. 공익광고제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