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코바코, 한국광고학회와 산학연계 시너지 낸다
번호
20685
작성일
2020-11-2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09

코바코, 한국광고학회와 산학연계 시너지 낸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가 한국광고학회(회장 최영균)와 교육 분야에 대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방안에 합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1120일에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광고학회 유관 대학을 대상으로 맞춤 광고·미디어 교육을 제공하는 산학연계 프로그램, 지역 광고 교육 등의 협업에 나선다.

 

- 오프라인 다방면에서 협력키로 -

 

코바코는 산하 광고·미디어 교육기관인 광고교육원을 통해 광고 콘텐츠 창작자 양성과정’, ‘유튜버 양성과정등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춘 대학별 맞춤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코바코는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특정 1개 권역 학생들은 오프라인으로 수강하고 나머지 4개 권역 학생들은 해당 교육 실황을 시청하는 코바코와 함께하는 광고교육 투어 페스티벌(가칭)’을 권역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MOU지역 학생 대상의 광고 교육으로 공사의 포용적 서비스가 확대될 것이고, 이를 통해 육성된 우수 인재가 광고·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일자리를 찾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광고학회 는 현업 종사자인 강사들이 학교에서 들을 수 없는 현장의 실무를 전달하고, 학생들이 첨단 시설과 장비를 활용한 영상 제작 및 편집 실습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바코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대학별 학점인정제, 취업멘토제 등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개발하고, 지역의 교육대상 학교를 확대해 보다 많은 학생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첨부 : 1. 코바코-한국광고학회 MOU 사진

(사진설명 : 최영균 한국광고학회장(), 코바코 김종영 광고진흥본부장())

2. KOBACO 사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