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국민과 함께, 미디어와 함께
대한민국 광고산업의 미래를 열어갑니다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코바코, 키움센터서 초등돌봄지원 교육
번호
20695
작성일
2020-11-2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18

코바코, 키움센터서 초등돌봄지원 교육

 

- 돌봄 공백 지원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수행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초등학생 돌봄 공백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우리동네키움센터(이하, 키움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광고산업 변화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초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송파구 삼전동 키움센터에서 지난 20일에 진행한 교육에서 코바코는 AI, 빅데이터,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광고산업의 변화에 대해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친숙한 캐릭터인 펭수를 활용해 설명하고, 질의와 응답을 통해 이해도를 높였다.

 

코바코 관계자는 공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돌봄 공백을 지원하는 데 동참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광고마케팅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외출생활백신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익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는 과제를 발굴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바코를 비롯한 우체국물류지원단,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공항공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양환경공단 등 6개 공공기관의 혁신네트워크인 공공혁신뉴딜협의회에서 새롭게 추진한 협업 과제로 119일부터 20일까지 총 6개의 키움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공공기관의 업무와 관련한 사회변화에 대한 내용의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월에는 ‘2020 청년인턴 직무체험 토크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취업정보 제공 및 의견 공유를 진행한 바 있다. 코바코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들어진 시기에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첨부 : 우리동네키움센터 교육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