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지역과 함께하는 봉사 나서
    번호
    22448
    작성일
    2022-04-2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621

코바코, 지역과 함께하는 봉사 나서

- 연수원 사회봉사단은 양평군 지역사회에서 12년째 기술 봉사 중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지난 4월 26일(화), 코바코연수원이 소재한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화양2리 마을회관에서 코바코 사회봉사단, 농촌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술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코바코 사회봉사단은 코바코연수원 인근 마을회관·경로당 등 공동시설을 방역하고, 경운기·예취기와 같은 농기계를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취약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시설을 점검하고 마을 주변의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등 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화재 예방용 소화기를 설치하고 코로나 방역물품을 추가로 지원했다.

 

2011년부터 12년째 실시하고 있는 코바코 지역사회 기술봉사활동은 공기업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실시해, 기술 인력과 장비가 부족한 지역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강상면-화양2리-코바코연수원 간 지역사회 상생발전 협약을 체결하여 더욱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6월에는 양평군수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화양2리 김영대 이장은 “코바코가 매년 기술봉사활동으로 농사철에 필요한 농기계 정비를 도와줘 우리 농촌주민들이 많은 감동을 받고 있으며, 마을 환경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고, 코바코 관계자는 “공사는 양평에 소재한 코바코연수원을 비롯해 부산, 대전, 광주, 대구 등 4개 지사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며, “미디어·광고를 통한 지역사회 기여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과 어울리며 살갑게 지낼 수 있는 상생 공기업으로서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 코바코 사회봉사단 기술봉사활동(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