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이번 추석에는 ‘라디오를 켜봐요’
    번호
    22597
    작성일
    2022-09-0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57

이번 추석에는 ‘라디오를 켜봐요’

- 코바코, 방송사와 라디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 나선다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와 라디오 방송사들이 오는 9월 9월부터 추석 연휴를 맞아 라디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시작한다.

 

코바코는 늘어나는 매체 환경 속에서 라디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라디오 방송사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특히 연중 라디오 청취율이 가장 높은 시기인 추석을 기점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먼저, 추석 명절 기간에는 방송사 특집프로그램 전후로 아나운서들의 캐치프레이즈 멘트가 방송된다. 라디오 공동 캠페인 캐치프레이즈 “라디오 공동캠페인, 풍요로운 추석, 고향가는 길 라디오 방송이 함께합니다”와 “라디오 공동캠페인, 라디오 방송은 당신의 이야기로 채워집니다”의 두 가지 멘트를 집중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캐치프레이즈 멘트와 함께 ‘라디오광고 홍보 CM송’을 방송한다. CM송은 라디오 주 청취층 외에 라디오에 익숙지 않은 세대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경쾌한 멜로디와 단순한 카피로 제작됐다. 이번 카피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라디오 광고를 강조하며 마케팅 도구로도 유용한 라디오 광고의 장점도 담았다. CM송은 추석 명절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라디오 활성화 광고 캠페인은 9월 7일부터 라디오 8개 채널(CBS, YTN, TBS-eFM, WBS, BBS, CPBC, 경인방송, FEBC)과 코바코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청취할 수 있다. 해당 캠페인은 향후 지역 라디오 방송사 채널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코바코 관계자는 “귀성길 차 안에서 온 가족이 라디오를 듣는 명절에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방송해, 라디오에 익숙한 세대는 추억을 떠올리고, 라디오에 익숙지 않은 세대의 청취자들도 새롭게 라디오에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이 라디오 광고 시장의 성장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첨부1. 라디오 광고 캠페인 관련 이미지 1,2

첨부2. 라디오광고 홍보 CM송 카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