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kobaco 뉴스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국제 OTT 포럼’ 16일 개막, OTT 발전방향 모색
    번호
    22644
    작성일
    2022-11-0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81

‘국제 OTT 포럼’ 16일 개막, OTT 발전방향 모색

- OTT 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K-OTT 해외 진출 기대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가 주관하는 ‘2022 국제 OTT 포럼’이 오는 11월 16일에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다. 

 

국내 최초 글로벌 OTT 행사인 본 포럼은 국내 및 해외 OTT 사업자와 콘텐츠 사업자, 학계 전문가가 참여하여 OTT 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국제 행사이다. 

 

‘미래를 향한 도약(Leap to the future)’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호주 퀸즈랜드 공과대학 아만다 로츠(Amanda D. Lotz)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4개의 본 세션으로 이어진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글로벌 콘텐츠 사업자는 OTT 시장에 어떻게 대응하는가’를 주제로, 파라마운트 캐서린 박(Catherine Park) 아시아 사업 대표가 미디어콘텐츠 기업의 콘텐츠 세계화 전략을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아시아비디오산업협회(AVIA) 루이스보스웰(Louis Boswell) 회장, 태국 국가방송통신위원회(NBTC) 파수쓰리히룬(Pasu Srihirun) 사무처장, 대만 LiTV 타웨이 첸(David Chen) 대표가 ‘아시아 OTT 시장은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아시아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태국, 대만의 OTT 시장 트렌드를 각각 발표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해외 주요국가 시청자는 OTT를 어떻게 시청하는가’라는 주제로 미국 AC닐슨 브라이언 퓌러(Brian Fuher) 부사장, 한국리서치 김기주 상무가 미국, 대만, 인도네시아 시청자의 OTT 이용행태와 K-OTT에 대한 해외 시청자의 선호도를 진단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고려대 이헌율 교수가 K-OTT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성공적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한국OTT포럼 회장인 한신대 문철수 교수의 사회로 콘텐츠웨이브 이희주 정책기획실장, 티빙 고창남 대외협력국장, 아이유노 장민진 디렉터, 영국 제이슨 베셔페이스 박사 등이 토론에 참여해 K-OTT 산업의 발전을 위한 깊이 있는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이백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은 “이번 포럼은 글로벌 OTT 산업의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국내 OTT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OTT와의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해갈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로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1월 14일까지 포럼 참가등록페이지(https://url.kr/wr6fqt)에 사전등록 신청을 하면 된다.

 

덧붙임: 1. 2022 국제OTT포럼 포스터 이미지

         2. 2022 국제OTT포럼 식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