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확대 전략 논의
    번호
    22659
    작성일
    2022-11-15
    조회수
    1519

K-콘텐츠의 글로벌 진출 확대 전략 논의

- 16일,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개최 -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가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가 공동 후원하는「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이하‘포럼’) 8차 회의가 오는 16일에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다.
  ㅇ 미디어 업계 및 학계, 법조계 등 약 8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본 포럼은 국내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위한 시의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13차례에 걸쳐 이어지고 있다. 
 
□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K-미디어콘텐츠 수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주제로, 미디어 및 콘텐츠 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K-콘텐츠의 글로벌 생존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ㅇ 포럼 의장을 맡은 이준웅 한국언론학회 회장의 진행으로 유봉열 스튜디오드래곤 콘텐츠IP사업국장이 국내 미디어콘텐츠의 글로벌 성공사례와 향후 K-콘텐츠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제도적 지원방안을 발표한다. 
  ㅇ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박근희 웨이브아메리카 대표, 유건식 KBS공영미디어연구소장, 이영호 MBC글로벌사업팀장, 노동렬 성신여대 교수, 이영주 서울과기대 교수가 K-콘텐츠 제작역량 강화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하고, 제도적 지원방안의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전망이다. 
 
□ 한편, 이번 포럼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 국제 OTT 포럼’과 연계하여 개최돼, 국내 OTT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논의의 장으로서 더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덧붙임 :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행사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