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공익광고를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을 찾습니다
    번호
    22765
    작성일
    2023-02-20
    조회수
    1814
공익광고를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을 찾습니다
- 코바코,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 사장 이백만)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공익광고 제작에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
 
□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은 공익광고 제작에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공익광고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단계 서류 심사와 2단계 면접 심사를 거쳐 총 7명이 선발된다.
 
□ 최종 선발된 자문단원은 ▲공익광고 제작 관련 다양한 의견 및 개선방안 제안, ▲공익광고 제작·편집 과정에 참여하여 참신한 아이디어 제공, ▲공익광고 활성화를 위한 청년세대의 인식과 의견 제공 등 청년을 대표하는 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모집 기간(지원서 제출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6일까지로 지원서는 코바코 홈페이지(https://www.kobaco.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타 기관 청년자문단과 중복으로 지원하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은 4월 중 출범할 계획이며, 활동 기간은 2023년 4월(발대식)부터 2024년 1월까지 총 10개월이고, 코바코 사장 명의의 위촉장과 자문 활동에 소요되는 수당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공익광고 청년자문단은 청년들이 정책 추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생생한 목소리를 가감 없이 수렴하여 공익광고 정책 추진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임 : 공익광고 청년자문단 모집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