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코바코, 한국OOH광고학회와 손잡고 전문인력 양성
    번호
    22768
    작성일
    2023-02-22
    조회수
    1245

코바코, 한국OOH광고학회와 손잡고 전문인력 양성

- 디지털 사이니지 등 OOH 산업 발전 위해 다각적 협력 추진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이백만)는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OOH광고학회(학회장 유현중)와 OOH(Out of Home, 옥외)광고 분야의 교육 및OOH광고 산업의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회 유관 대학교 학생 대상 OOH광고 교육 △OOH광고 인적자원의 전문역량 강화 △OOH광고 산학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공동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특히 옥외광고물법 시행령 개정으로 디지털 광고가 전면 허용되면서 각 지자체가 표시자유구역을 확대하는 등 옥외광고 관련 규제가 완화되고,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한 실감 콘텐츠가 화제를 낳는 등 디지털 OOH광고 산업의 성장이 기대되는 시점에 이루어졌다는 데 의미가 크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생 대상 광고 특강 시리즈,‘디지털과 OOH, 새로운 브랜드 체험을 향해’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하반기에는 코바코 광고교육원에서 OOH광고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코바코 이백만 사장은 “OOH광고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거치며 광고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광고산업이 새롭게 재정의되고 확대되는 상황에서 한국OOH광고학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광고산업 내 유일한 공기업으로서 방송광고를 넘어 인력양성 등 진흥업무를 다각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OOH광고학회 관계자는 “이번 코바코와의 업무협약은 OOH광고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사이니지 등으로 OOH광고 산업이 성장하는 요즘 전문인력 교육 양성 및 산학 네트워크 구성 등으로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코바코 광고교육원은 광고·홍보·미디어 등에 특화된 전문교육기관으로, 한국OOH광고학회 이외에도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PR협회 등 유관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광고홍보 전문인력을 집중 양성하고 있다. 한국OOH광고학회는 옥외광고 산업발전과 산학협력 등을 목표로 2001년 설립되어 옥외광고의 이론화, 과학화, 전문화에 기여해 왔다.

 

 

덧붙임 : 코바코-한국OOH광고학회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사진 설명 : (좌) 코바코 이백만 사장, (우) 한국OOH광고학회 유현중 학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