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e러닝을 통한 광고교육 본격 시작
    번호
    3921
    작성일
    2019-08-20
    조회수
    1359
광고교육도 e-러닝 시대로
- 코바코 광고교육 온라인화…
광고교육 취약 지역·계층 해소 기대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여 누구나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쉽게 광고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광고교육(e-러닝)을 시작한다.
이는 온라인 시대에 걸맞게 광고교육생의 저변을 늘리고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강화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2018 방송통신광고비조사에 따르면, 2019년 모바일 광고비(추정치)는 3조 5,978억원으로 전년 대비 10.5% 이상 증가하는 등 광고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추세다.
이러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온라인 광고교육(e-러닝)은, 수강생이 광고에 대한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광고기획의 이해’, ‘디지털광고 기초’, ‘미디어플래닝 기초’, ‘광고카피&크리에이티브’, ‘on-life시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 등 총 5개 과정으로, 광고교육원 최우수 강사진이 최근 광고계 이슈 및 사례를 중심으로 생생한 강의를 진행한다.
 
- 장애인 위한 자막 서비스도 -

또한 모든 콘텐츠에 자막을 제공하여, 온라인 교육의 교육효과를 증진시키고, 청각장애인 등 교육 소외자의 광고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할 예정이다.
코바코 온라인 교육은 kobaco 광고교육원 홈페이지(edu.kobaco.co.kr)에서 수강신청 한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PC,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광고교육을 통해 그동안 시간적, 지역적 한계로 광고교육에 대한 접근이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전문성 있는 광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취약지역 해소 및 저변확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코바코가 생산하는 공공데이터의 개방 활용을 확대하도록 ‘MCR 데이터 활용법’ 등의 과정도 11월 중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