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관소개

메인 컨텐츠

보도자료

kobaco와 관련된 최신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제목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오는 10/20까지 서울마당서
    번호
    3937
    작성일
    2019-10-10
    작성자
    조회수
    1085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오는 10/20까지 서울마당서
- 체험행사 등 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서 시민참여형 다채로운 행사
- 올해 대상작은 반려견 보편화 시대, 성숙한 문화 강조한 작품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김기만)는 ‘201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전시행사를 10/10(목)부터 10/20(일) 까지 개최한다.
 
코바코는 서울마당에서 공익광고제를 기념하여 다양한 전시·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공익광고 국민체험관에서는 ‘친환경 생활 실천’과 ‘안전’을 주제로 AR, VR을 기기를 활용한 친환경 실천 게임, 체험 인증샷 이벤트 등 공익광고 캠페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체험 관람객을 위해 준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개그맨 윤형빈, 송영길 씨가 참여하는 공익광고제 게릴라 홍보도 함께 펼쳐진다.
 
한편, 10/8 프레스센터서 개최된 금년 공모전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은 황현지, 남지한, 이정하씨가 출품한 대학생 TV스토리 부문의 “우리 개는 순한데” 편이 차지했다. 수상자에게는 대통령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대상을 차지한 “우리 개는 순한데” 편은 최근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개물림 사건을 바탕으로, 반려견의 목줄 착용 필요성을 반전의 메시지로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익광고 공모전에는 총 1,341편이 접수되었으며, 수상작들은 예심과 본심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TV, 인쇄, UCC,이모티콘 부문에서 총 31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상혁 위원장은 공익광고제를 맞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간존중의 정신과 더불어 사는 사회의 핵심적인 가치를 일깨워주는 공익광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공익광고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격려했다.
 
한상혁위원장 시상식 축사 장면
  • 파일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