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kobaco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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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공익광고 『나눔의 문화』편 TV 시안공모
- 번호
- 5877
- 작성일
- 2003-09-04
- 구분
- 공익광고
- 조회수
- 4683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는 공익광고 "나눔의 문화"편 TV시안을 공모하고 있습니다. 공익광고에 관심을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참여바랍니다.
※ 참여신청서는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 공익광고 『나눔의 문화』편 TV시안공모 * |
1. 제작배경 o 최근 경제가 어려움에 따라 빈곤을 이유로 자살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사회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o 8월 11일 실시된 동아일보의 ‘국민대통합 여론조사’ 결과 우리사회의 통합을 가로 막는 가장 심각한 갈등은 빈부갈등(37.9%), 노사갈등(24.7%), 이념 갈등(14.8%), 지역갈등(9.8%), 세대갈등(8.7%)의 순으로 나타남. o 따라서, 우리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통합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보살핌과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나눔의 문화’ 캠페인의 실시가 시급한 상황임.
2. 제작방향 o 목표타겟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30~50대 주요 경제활동 인구
o 소구방향 및 제작시 고려사항 - 국민들의 내부에 잠재해있는 이타적 심성을 자극하여, 국민들이 불우한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이나 참여를 유발토록 제작 - 동시에 소외계층의 곁에 따뜻한 이웃이 있다는 것을 전달, 소외계층이 좌절감에서 벗어나 극단적 행동에 이르는 것을 예방.
- 이성적 소구보다는 따뜻하고 인간미가 넘치는 휴먼드라마 형태의 감성적 어프로치로 접근 - ‘나눔의 문화’가 남이 아닌 나의 행복을 위해 실천해야할 과제임을 전달
3. 활용 매체 : TV, 라디오, 극장
4. 제출 서류 및 심사 방법 가. 제출 서류 ㅇ 공익광고『나눔의 문화』편 시안공모 참여신청서 1부 (별도양식 참조) ㅇ TV 스토리보드 - 총 12컷 이내 (1컷의 대각 13㎝ 이상, 컬러) - 보드규격 : 가로 약 60㎝×세로 약 90㎝ 1매 ※ TV 스토리보드는 A4 규격 축소 복사본과 함께 제출 ㅇ 단, 본심 상정작의 경우에 한하여 공개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A4 3~4매 정도의 간략 한 기획서 별도 제출 나. 심사방법 ㅇ 심사는 1차 예심, 2차 본심(공개 프리젠테이션)의 2단계로 진행 * 심사기준 : 제작방향, 기획력, 구성력, 활용도 및 완성도
5. 일정 ㅇ 안내문 고지 : 2003. 8. 26(화) - 9. 19(금) ㅇ 공모작 접수 : 2003. 9. 17(수) - 9. 19(금) ㅇ 예심(예정) : 2003. 9. 23(화) ㅇ 본심(예정) : 2003. 9. 25(목)
6. 기타사항 ㅇ 참가자격은 2003년 방송광고대행 등록 광고회사 및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KCU) 회원사로 합니다. ㅇ 제출 작품은 제작사별 1점으로 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ㅇ 본심에서 탈락한 작품에 대해서는 소정의 시안탈락 보상비를 지급합니다. (예심 탈락작은 지급치 않음) ㅇ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광고회사가 TV, 라디오의 공익광고물 제작을 대행하며 제작비는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KCU)의 제작단가를 기준으로 지급하되 대행수수료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제작방향 관련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부로 연락 바랍니다. (TEL:731-7431, 74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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