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먼저 인사하기
    대주제
    공공매너
요즘 사람들은 인사를 잘 하지 않습니다. 저는 지금 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이지만, 한학기 수업을 맡아주시는 교수님에게도 인사드리지 않고... 또 낳고 길러주신 부모님에게도 "잘다녀왔습니다." 아니면 "잘다녀오세요" 등의 인사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웃이라도, 선생님이라도, 부모님이라도 보는둥 마는둥 하는 이시대의 풍속이 정말 껄끄럽습니다.

인사를 할까 말까하는 고민이 생겼을 때는, 무조건 인사를 하라고 합니다. 그만큼 인사는 작지만 커다란 정을 나눌 수 있는 무언가 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소원했던 사이인데 인사를 하면 없던정도 생기 듯 인사는 작은 관심의 표현이지만 커다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식이 부모를 죽이고, 제자가 선생님을 폭행하고 흉악범죄가 판을 치는 이시대의 시점이, 인사라는 작은 표현으로부터 한국인의 훈훈한 본래의 미덕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