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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행복은 교통안전 성적순입니다.
    대주제
    사회공동체
우리나라 교통안전 성적표..29개 국가((OECD 회원국)중 26등....
우리가 늘 모든 경기에서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일본은 4등입니다.
사람의 목숨이 달려 있는 교통안전만은 꼭 일본보다 위에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에 우리는 안타까워 하지 않습니다.

지난 한해 사고비용은 10조 8000억원(우리나라 GDP 1.1%)입니다.
이 돈에 대해서 아까워하지도 않습니다.

12.16.17시경 "경주에서 관광버스 추락", "사망 18명"...
"안전띠 미착용"이 인명피해 가중...
보름이 지난 지금 교훈을 준 사고는 어디엔가 묻혀버렸습니다.
얼마나 더 큰 사고가 일어나야 할까요.

지난 한해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5,870명 입니다.
우리나라에 취항하는 여객기중에 승객(520여명)을 제일 많이 태울 수 있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A380이 한달에 한번꼴로 추락하는 것과 마찬가지인데도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갑니다.

이제는 교통안전에 대해 국민 모두가 관심있게 바라보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내년에는 1등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몇계단은 위로 올라가야 하지 않을까요?
공익방송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