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요사업

메인 컨텐츠

공익광고

kobaco는 공익광고를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곳에 붙여넣기(Ctrl+V)해주세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공익(公益) ' 과 ' 하지마! ' 에 대해서
    대주제
    사회공동체

안녕하세요!

' 공익(公益) ' 과 ' 하지마! ' 에 대해서

현재 ' 데이트 폭력 ' 과 몇 년간 ' 금연 ' 광고에 를 시청 후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금연 홍보는 현재
담배값에서 디자인되어 나오는 그림이
상가집에 초상화, 뇌졸증에 대한 뇌를 해부한 그림, 임산부의 태아 등등
초극단의 표현으로
저의 생각에는 ' 담배 ' 자체가 없어져야 된다고 까지
판단될 정도의 표현력 이라고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흡연자 입니다!

또한
데이트 폭력에서 나오는
단어들은 ' ~~~ 척 하지마! '
걱정, 관심, 아끼는, 소중한 과
마지막에
데이트폭력
' 강요와 통제에 시작됩니다 '
라고 나옵니다.
오늘 기분탓인지
이렇게 글까지 적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여러번 보고 적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결론적으로
' 척 하지마! ' , ' 강요, 통제 ' 라는 것에 대해서
반전적인 감정의 반감이 갑자기
오늘 처음 보았을 때
한 순간에 머리속부터 입으로 표출 되었었습니다.

저의 감정을 정리하자면
' 애정결핍 ' 유발이라는 것과
' 초극단 ' 이라는 단어로 함축되어나
표출되었습니다.

' 데이트 폭력 '에 대해서
저는 ' 시간과 상황 ' 이라는 것에 대한 어느 편중된 상황의 해결이라는 것에 대해서
' 소통 ' 이라는 것이라는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 공익(公益) ' 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 하지마! ' 에 대해서
또한 ' 금연 ' 이러한 광고들을
다시 반전의 효과로 역순과 역합을 합병한다면
' 가정 ' 이라는 다시 테두리안에서 일어나는
소통과 같은 합리적이며 형평성에 맞는 여러 상황들을
공익광고로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는 병환이 있어서 외출을 하시기에는 힘드시고
아들은 흡연자로 집안에만 있으면 흡연으로 인한
병질환이 더 발생될 확률이 있다고 본다면
이러한 상황이 놓인 가정에서
어머니가 아들에게 ' 산에 바람쇄러 가자! ' 로 부터 시작되어
산책을 하고 오는 과정입니다.
' 소통 ' 이조!
일반적인! 보편적인! 평범한!
한 가정의 소통의 한 모습입니다!

또 하나 생각났던 것이 있었습니다.
소통의 한 예를 여가생활의 한 모습을 2가지의 시대로 하여
조선시대와 현대에 있어서 놀이문화에서 좋은 모습에 대한 것으로
최대한의 반전적인 반감을 줄이는 것으로 한 것입니다.
조선시대의 놀이문화와 현대적인 E스포츠에서 커뮤니티 문화로
소통에 대한 좋은 예로 영감이 떠올랐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에전에 공익광고에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지금 떠올르지가 않아 적어 보았습니다.

결론적인
저의 의견은 ' 극단 ' 과 ' 편중 ' 의 시간의 흐름에 있어서
어느 순간에 제어가 되어지지 않는다면
' 초극단 '의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고 봅니다.
초극단의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서
다시 초극단의 현상을 만들어 제어하기 보다는

그 이전에 유연함과 유연함으로 초극단 이전에 중재(仲裁) 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