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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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데이트폭력 공익광고의 문제성
- 대주제
- 사회공동체
얼마전부터 방송되는 데이트폭력에 관한 공익광고가 지극히 개인적이고 사생활적인 문제까지 정부에서 침해 하려는 의도가 느껴지네요. 데이트 폭력이 문제시 되는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의 내용은 어찌보면 연인만의 부부만의 사소한 가치관 문제일수 있는 사실을 가지고 그게 꼭 큰 문제인것마냥 광고 내용이 나오는데요. 광고내용과 같은 문제들은 둘만이 해결할수도 해결을 짓지 못해 가치관이 맞지 않아 헤어질수도 있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그게 꼭 큰 데이트 폭력인것 마냥 문제시 하는데 이건 지나친 사생활 및 개인가치관 침해라 생각합니다. 데이트 폭력의 기초적인 면을 전혀 엉뚱하게 해석하고 있는거 같은데요. 지금과 같은 광고는 자칫 모든 커플을 범죄자로 판단할수도 있는 문제 같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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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광고 주제분류
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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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