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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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 무분별한 비속어,신조어(줄임말)
- 대주제
- 기타주제
40세 직장인이고 중학생 딸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딸아이가 친구랑 통화하는걸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가 외국인가 아님 제3의 한국인가?
대화내용중 절반도 알아듣지 못할정도로 신조어랑,줄임말 사용을 하더라구요. 이러다 한글과 우리나라말이 변질될까 두렵습니다. 공익광고로 비속어,신조어,줄임말 사용을 줄여야 될듯해서 글 올립니다.
구상한 내용입니다.
2030년 뉴스방송에서 아나운서가 줄임말,신조어로 뉴스를 진행해야 시청자들이 알아듣는 이런 시대를 그려보며 광고를 제안드리는 바입니다.
검토부탁드립니다.
딸아이가 친구랑 통화하는걸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가 외국인가 아님 제3의 한국인가?
대화내용중 절반도 알아듣지 못할정도로 신조어랑,줄임말 사용을 하더라구요. 이러다 한글과 우리나라말이 변질될까 두렵습니다. 공익광고로 비속어,신조어,줄임말 사용을 줄여야 될듯해서 글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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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 뉴스방송에서 아나운서가 줄임말,신조어로 뉴스를 진행해야 시청자들이 알아듣는 이런 시대를 그려보며 광고를 제안드리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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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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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동체 | 나눔, 타인에 대한 배려, 장애인, 이웃, 자원봉사, 인권, 기회평등, 남녀평등, 자살, 다문화사회, 이주노동자, 소외/왕따문제 등 |
자연 / 환경 | 지구온난화, 물부족, 수질보호, 맑은 물, 일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대기오염, 산불예방, 음식쓰레기 줄이기 등 |
공중보건 / 복지 | 장기기증, 헌혈, 마약, 약물남용, 보건일반, 가족계획, 저출산, 자폐증, 뇌졸중, 간접흡연 혹은 흡연 등 |
가정 / 청소년 | 부모 자식간의 대화, 청소년 미래비전, 학원폭력, 청소년 유해환경, 가족, 효, 가정폭력, 입양, 청소년상담, 노인문제, 소년소녀 가장, 결식아동 등 |
공공매너 | 공공에티켓, 공공예절, 질서, 조급증, 행락문화, 예절일반, 언어예절, 인터넷 예절, 친절, 친절한국, 교통문화, 음주운전 등 |
기타주제 | 경제희망, 소비문화, 소비자권리, 신용사회, 저축, 에너지 절약, 노사화합, 평생교육, 독서문화, 문화체험, 문화유산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