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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한 코바코의 공익광고, 바로 여러분들이 만들어갑니다

공익광고 국민제안은 공익광고 주제 및 기획과 관련된 국민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곳입니다.

  • 공익광고 주제 제안 : 연간 단위로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차기년도 공익광고 주제 선정 시 토론 자료로 활용
  • 공익광고 기획 제안 : 공익광고 선정 주제 및 제안 주제와 관련한 기획방향(키메시지, 주요타겟, 접근방향, 활용매체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광고 기획 및 제작 시 참고

※ 주제와 관련 없는 의견은 임의 삭제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팀 : 공익광고팀 (02-2144-0306)

주제분류
    제목
    무분별한 비속어,신조어(줄임말)
    대주제
    기타주제
40세 직장인이고 중학생 딸아이를 둔 아빠입니다.
딸아이가 친구랑 통화하는걸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여기가 외국인가 아님 제3의 한국인가?
대화내용중 절반도 알아듣지 못할정도로 신조어랑,줄임말 사용을 하더라구요. 이러다 한글과 우리나라말이 변질될까 두렵습니다. 공익광고로 비속어,신조어,줄임말 사용을 줄여야 될듯해서 글 올립니다.
구상한 내용입니다.
2030년 뉴스방송에서 아나운서가 줄임말,신조어로 뉴스를 진행해야 시청자들이 알아듣는 이런 시대를 그려보며 광고를 제안드리는 바입니다.
검토부탁드립니다.